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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사회복지 법인 굿네이버스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스미싱) 피해자에게 피해보상 긴급생활비 300만원, 심리상담비200만원을 지원

by 영백이 2024. 2. 14.

사회복지 법인 굿네이버스에서는 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상, 메신저피싱, 스미싱)로 인한 피해를 입은 피해자와 일반 시민에게 긴급 생활비 300만 원, 심리적 치료가 필요하면 심리상담비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피해자생활비지원
피해자생활비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사업목적, 지원대상, 신청기간

 
▶사업목적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가 일상을 회복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 국민 피해예방 및 금융사기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입니다.

▶지원대상

  • 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스미싱) 피해자 및 일반 시민

▶신청기간 (기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2023년 10월 23일 ~ 2024년 6월 30일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지원내용, 신청방법

 
▶지원내용
▷생활비지원

  • 피해 회복을 위한 긴급 생활비 300만 원 지원
  • 단, 피해금액이 1인 최대 지원금 300만 원 이하인 경우 피해 금액만큼 지원

▷법률상담지원

  •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법률 기본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
  •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소송 지원 가능 대상 소송 지원

▷심리상담지원

  • 피해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비 1인 최대 200만 원 지원

▷예방교육 및 보험지원

  • 지역사회 기관에 강사 파견을 통산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피해 예방 보험 가입(1년)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shinhan-voice@gnk.or.kr
  • 월 1회 사례 접수 및 선정(차수별 지원 및 선정)
  •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의 경우 수시 접수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 제출서류, 문의

 
▶제출서류

공고문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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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 1811 -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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